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질문드립니다! 김하늘(수협), 김수진 명의 계좌로 휴대폰 판매 사기 주의 (계좌이체 전 꼭 더치트

답장도 안하고 전화도 안받으면 사기라고 봐야될까요? 몇년간 거래내역도 있고 여러물품 며칠째 계속올라오고 더치트에도 휴대폰이나 계좌도 0건이길래 믿었는데 당황스럽네요 마지막으로 30분내로 연락달라했는데 조용하네요 신고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나름 중고 거래 20년차인데 사기를 당했네요. 물건 사진도 깨끗하고 가격도 시세보다 약간 저렴하고 판매자는 거래내역도 많고 전화해서 강릉 직거래 한다 해서 구라로 나도 강릉 산다고 직거래 하자니까 몇시에 되냐고 물어봐서 당연히 사기 아니겠지 하고 택배거래를 진행 했습니다. 선입금 하고 저녁에 연락하니 핸드폰이





응대 가 떠오르네요 사기당한 쪽이 잘못이라는 태도... 너무 많아서 그랬겠지만요 -------------------------------------------------------------------- 그리고 피해자가 본인의 연락처와 집주소를 사기꾼이 알고 있으니 보복당할까봐 주저하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군요 문득 궁금한게, 이제까지 사기 단 1번이라도 안 당해본 사람의 비율이 얼마나 될까... 그런 생각이 드네요... 인기글로 올라온 글 보면서 문득 생각이 들었는데. 표본의 대표성은 없겠지만 설문 한번 해보면 좋겠네요. OECD 가입국가 중에 사기범죄 부동의 No.1 국가. 경찰서에 사기 신고하기 위해, 진정서 쓰러 가니 경찰이



폰 번호 받음 계좌로 입금함 배송지변경된거 확인.연락처는 못바꾸나봄 이렇게했는데 안심해두되겠지..? 대포폰 대포통장이겠죠... 점심즘에 입금완료하고 알아서 어련히 보내주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소식 한통 없길래 언제쯤 발송하시나요? 연락해보니깐 대놓고 사기꾼이라고 지급 정지 하라고 답장오네요 멍합니다ㅋㅋㅋㅋ 피해금액은 22만원인데 알바 월급도 계속 밀려서는 통장에 10만원남아서... 지금 저한텐 엄청 큰돈이라 화나는건 둘째치고 짜증나네요... 서류 준비해서 경찰서 가는 중입니다. 물품도 막 그렇게 유명하거나 많이 찾는것도 아니고 더치트 한번씩은 꼭 쳐보고 거래내역도 보는데 다 클린하길래 항상 중고거래 해오던거 처럼 해왔는데 이런적은



부가 없음 번이,기변 노트10 14.9 , 18.8 노트10+ 22.9 , 24 핸드폰 본인 인증도 금일했던데 우연히 전 판매글 검색해서 보니 전글에 사기 당하신 몇분께서 댓글을 꾸준히 다셨더라고요 그거못봤으면 저도 당할뻔했어요 이런식이면 뽐장터에서 간단한거 구매도 더치트 매번 검색해야하는건지 답답하군요 저도 중고나라에서 당해봤지만 신고해도 배째라는식이로 계속 사기를 치던데 못잡는건지 혹시 좋은 방법이나 간단 팁있으신분은 댓글이나 쪽지 부탁드려요 작년에 중고나라에서 사기를 당했어. 사기전적이 있던 놈이었는데, 3년정도 감옥(?)에서 조용히 있었는지 나한테 사기칠때는 더치트에 바로 검색이 안되었어. 사기인거 알고 경찰에 신고를 했고,





않은 사진 보내달라고 하니까 알겠다고 하고 나갔어 ㅜㅜ 이사람한테 내 번호랑 주소 다 알려줬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해 ,,,, 나 고소 한번도 안해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ㅜㅜㅜㅜㅜㅜㅜ 도와주라,,, 나진짜 손떨리고 미칠 것 같아 보통 구매자들은 다 똑같은 마음일겁니다. '싸게 좋은 물건을 사고





상대방연락처나 계좌번호 조회로 사기조회가있나 검색해볼수있는데 조회는 필수입니다 이것보다 더 정확한것은 더치트 어플을받으시는건데요 꼭 더치트 어플받아놓으세요 일반 중고나라에서 웹 검색과 어플을통해 조회하는 시간차가 있는것같습니다 상당히 조회하기편리하며 조회시 피해지들이 올린 정보를 보실수있습니다 어플이 더 좋다고한 이유는 웹사이트와 어플간 시간차가 있는것같은데 제가 10월3일날 사기를당했고 사기꾼 연락처로 웹으로 사기건조회했을때 조화건수가 없었는데 사기당하고 어플을통해 재확인하니 10월2일에도 피해 사실이있다는게 나옵니다 저도 어플을통해 조회했다면 피해를당하지는않았을거같습니다



그래서 뭐야? 하면서 다시 글을 내려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구매자님이 답변으로 저렇게 날려주었구요. gta5를 구매하지않은 계정을 팔았으니 이건 사기다 라고 주장을 하는것인데요. gta5를 구매도 안했는데 플레이는 어찌 6시간동안 할수있는지 신기할정도입니다. 스팀자체를 해킹했나? 아무튼.... 그래서 다시 사기피해를 내려달라고 문의를 하니, 연락이나 쳐보세요 ㅋㅋ 억울한척 ㅈ되노 ㅋㅋㅋㅋㅋㅋㅋ 하면서 답변을 보냅니다. 그리고 오늘 또 보니 쪽지가 왔네요. 가족 라이브러리



것도 문제가 있구요.(그래서 그 이전 검색이 안됨..) 두번째로는 더치트는 피해자가 사기꾼이랑 합의를 봤으면 이렇게 돈을 환불 받았으면 더치트 기록을 사기꾼이 지워달라고 요청이 가능한 거에요. 물론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이렇다보니 금방 지우는게 가능하고, 지우면 그 이후의 같은 전화번호로 사기를 쳐도 더치트에는 검색이 안되니 또 당할 수 있다는 점이 문제라고 생각해요. 삭제요청이 가능하고 삭제해야 되는건 말이 안되지는 않지만, 찜찜한 건 사실입니다. 어쨌든, 환불을 받고 그랬으니 할말이 없긴 하지만 앞으로는 중고거래 행동을 다르게 해야겠어요.



기지국 반경2km밖에할수없다하고 인출정지를해달라하니 강제수사가아닌이상 할수없다라합니다. 그럼 이사람에게당한 피해자가이렇게많은데 왜잡기가어렵냐물으니 수사하기가 복잡하다합니다. 카카오톡수사 CCTV등등 많은것을 조사해야하기때문에 어렵다이야기하는데...할말이없네요..제가 좀더 신경써야했고 조심해야했지만 네이버 안전거래를통해 안일한마음을먹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마저 따라서만들어하다니..충격입니다 다들 거래조심하시길 바랍니다 피해자분들 있으시면 쪽지주세요 지금까지 피해금액만 더치트 사이버안전국 포함해서 5억이 넘었습니다 꼭 조심해주세요 이전글내용 CLIEN 마지막에 통화할때 까지도 제가 누군지 몰라했고 (전화를 여러번했으나 전화할때마다 계속 제 휴대폰번호 뒷자리를 물어보았고, 계좌번호를 알려주었으나 전화할때마다 계좌번호를 다시 물어봄) 물건을





그럼 안전거래하자니까 안전거래는 안한다네요? 거기서 끝났어야하는데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물건인증을 해달라했습니다. 제품박스 옆에 제 번호 써서 인증해주면 믿겠다고요. 퇴근후 보내준다했고 한시간쯤 지나서 사진이 도착했습니다. 제품이 있는 건 맞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일단 계좌번호는 받았는데... 전화번호도 계좌도 더치트에는 뜨지 않았습니다. 고가이기도 하지만 느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