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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촬영 완료"(공식) '공유의 집', 김준수 내세웠지만…동시간대 지상파 중 '꼴찌' [단독] JYJ 김준수, MBC ‘공유의

관광지 숙소 예약이 어려운 것도 이미 사회가 변해가고 있음을 말한다. 변화하는 사회에는 여자도 있겠지만, 남자도 분명 존재한다. 변하지 않는 세상을 사는 부모님이나 할머니는 그대로 두자. 현재를 살아가는 아내의 어려움에 과거를 소급해서 적용하지 말자. 그렇다면 이야기는 끝없이 반복될 것이고 이는 올바른 문제 해결 방법이 아니다. 우리가 할 일은 불합리한 상황을 아이에게 물려주지 말자는



설명해야 김지영의 어려움도 일부분 이해될 것이다. 김지영이 딸 아이를 데리고 지하철을 타는 장면에서는 남자아이 둘 데리고 버스 타고 장을 보러 가는 엄마의 고충이 설명되지 못한다. 이 장면은 필자의 상상이 아닌 목격담이다. 결국, 이 영화는 당신의 태도에 대해서 말한다. 당신이 이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스페이스 공감’에 출연해 결국 눈물을 흘렸다. EBS 방송 화면 김준수는 지난해 12월 의무경찰 복무를 마치고 복귀한 콘서트 현장에서도 다시 한 번 울먹였다. 그는 “제가 방송 활동을 못한 것이 7~8년이 됐고 군대에도 다녀왔으니 9년간 노출이 없었다”며 “재판에서도 승수했는데도 이렇게 오래 방송 못 할 줄 몰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느 날 내무반에서 TV를 보는데 어떤 배우들이 연예계 블랙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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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다.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시사회 이후 언론과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고 있다. '82년생 김지영' 측은 17일 생생한 촬영 현장을 담은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비하인드 스틸사진은 김지영과 가족으로 분한 배우들의 케미스트리와 훈훈한 현장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먼저 딸 아영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지영 정유미의 스틸은 실제 가족 같은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따스한





공유가 육아휴직을 망설이는 이유가 된다. 만일 김지영이 경력 단절을 걱정했다면 산책로에서 멍하니 앉아 발로 유모차나 밀게 아니라 공부를 해야 했다. 아니면 영화 말미에 나오는 자신의 꿈을 찾는 노력을 해야 했다. 결국, 개인적인 노력은 전무한체 단지 사회적 현실이 이러이러해서 내가 이렇게 힘들다는 것에는 공감하기 어렵다. 김지영은 생활 형편이 어렵지 않다. 김지영뿐만 아니다. 아이를 키우며 집에 있는 전업주부가 독박육아 운운하는 것은 아이를 키우며 생활 현장에 내 물린 엄마를 우롱하는 처사다. 딸아이 하나다.



여자이다. 하나의 반찬을 끝내기도 전에 엄청난 양의 만두소를 들고 나타나는 시어머니가 김지영을 힘들게 한다. 그걸 누가 다 먹느냐는 아들의 호소는 공허하게 사라지고 이 정도 음식 준비는 당연히 해왔던 일이라는 시어머니의 핀잔은 본인이 견뎌왔던 세월을 김지영에게 각인시킨다. 당연하게 받아들여져 왔던 법도였기에 이를 깨트려야 할 주체는 시어머니다. 힘없는 82년생 김지영에게는 이 상황을 주도할 어떤



놓아줘. 지영이는 충분히 잘 할 수 있어..." 2. 남편의 눈물과 남자를 소비하는 영화 영화는 남편을 통해서 아내 문제가 사회 제도의 문제가 아님을 이야기한다. 남편은 충분히 아내의 힘듦을 공감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내에게 여가 생활을 하라는 권유나 자신이 육아 휴직을 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상담사를 먼저 찾는 자세에서 남편의 고민을 충분히 보여준다. 하지만 남편 외에 남자라는 대상을 소비하는 자세는 무척 불친절하다. 남편 회사에서



때문에 10년간 방송 출연을 못하다 정권 교체가 되면서 방송을 하게 됐다더라”며 “저도 문화계 블랙리스트다. 나는 저런 날이 올까 싶어 그날 결국 울었다”고 말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공유의 집이라서 공유나오는줄 [영화평] 82년생 김지영 지난 8일 82년생 김지영을 관람했다. 영화 관람이 여러 취미 중 하나이기에 장르에 대한 특별한 거부감은 없으나 이번 영화는 다른 영화와 달리 관람 목적이 분명했다. 최근 큰 이슈로 떠오른 페미니즘의 중심에 있는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기에 영화를 통해 페미니즘을 어떻게 표현했느냐를 보고

영화로 매도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 영화는 명절 이벤트에서 시작해서 김지영이 과거를 회상을 장면에 이르러서 여자의 힘듦을 철저히 조명한다. 고모나 할머니가 회상 속에 등장해 여자가 가져야 할 자세나 집안에서 남자의 위치에 대해서 잔소리로 늘어놓는다. 김지영의 기억 속에 자리 잡은 불합리한 사회제도를 강요하는 것 역시 여자가 그 중심에 있다.